제 1장 총 칙

제1조 (목적)

  • K-nabi 서비스약관(이하 "본 약관")은 K-nabi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의 용어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a. “서비스”는 이용자가 PC, 노트북, TV, 휴대형 단말기 등과 같은 각종의 유무선 장치를 통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무료 정보를 이용하거나 이용자간의 정보나 의견을 교환하는 행위와 같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 b. “이용자”는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c.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사는 비회원에 대하여 회원전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d.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회원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e. “회원아이디”는 회사에서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사용하는 수단으로, 회원 가입시 회원 본인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f. “비밀번호”는 회사에서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해 회원아이디와 함께 사용하는 수단으로, 회원 가입시 설정하는 문자/특수문자/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g. “개인정보”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적인 정보로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과 같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나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 정보를 말합니다.
  • h. “유료서비스”는 회사에서 이용자와 유료이용계약에 따라 서비스이용요금을 수수하는 각종의 유료서비스를 말하며, 구인 목적의 채용이나 모집광고, 이벤트 홍보 목적의 광고 및 타사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제휴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료서비스를 말합니다.
  • i. “서비스이용요금”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지불하는 대가를 말합니다.
  • j. “게시물”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상에 게시한 기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그림ㆍ동영상 등과 같은 형태로 표현된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목적 및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은 비회원 및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무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저작권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주민등록법, 청소년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준용, 효력 및 변경)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2. 본 약관은 회원가입시 이용자에게 공시되며, 이용자는 '동의합니다' 또는 '동의하지않습니다'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회사는 환경 변화, 경영 정책 및 영업 전략상의 중요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언제든지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공지사항 게시판에 개정 사유와 적용일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 시행 30일전부터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은 게시판 공지 외에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과 같은 추가적인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하게 통지합니다.
  •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내에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6.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전용 서비스(이하 "회원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와 회원가입및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을 체결해야만 합니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먼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후 회사로부터 회원 승인을 받으면 체결됩니다.
  • 2. 회원가입 및 회원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합니다’ 또는 ‘동의하지않습니다’ 여부를 이용자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가입 및 회원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할 경우, 신청절차상에서 회사가 승낙을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 절차를 진행합니다.
  • 4. 회사는 ‘동의하지않습니다’를 선택한 이용자에 대하여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승인을 거절합니다.
  • 5. 회사는 중복가입이나 명의도용 등의 부정한 방법에 의한 회원가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과 본인인증 절차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승인)

  • 1. 회사는 제5조에 따른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하여 신청 순서대로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승인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중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 또는 사후에라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a.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 b. 허위정보 기재, 허위서류 첨부 또는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c.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 신청한 경우.
    • d. 본 약관 또는 이전 약관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e. 이용자 귀책사유로 인해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본 약관의 제반규정을 명백히 위반한 경우.
    • f. 14세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가입 및 이용 신청한 경우.
    • g.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계약 조건에 미달한 경우.
  • 3. 회사가 제2항에 해당되어 이용 신청자의 이용계약을 거절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자에게 그 사유와 함께 알려야 합니다. 다만, 연락처 미상 등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취급하며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별도로 규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적용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에서 운영하는 공식사이트 이외의 제휴 또는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본 약관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신용정보의 보호 및 제공·활용)

  • 1.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신용정보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등과 같은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명의도용이나 허위정보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NICE신용평가정보(주)를 통해 실명인증을 시행하고 있으며, 본 목적 이외에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효율적인 회원관리 및 개인별 맞춤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회원아이디는 수정할 수 없으며, 닉네임은 회원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수정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약관 제16/17조를 위반한 게시글을 등록하는 회원은 관리자 직권으로 닉네임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의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은 온라인상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릴 의무가 있습니다.
  • 3. 회원이 제2항의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1. 회원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특히, 회원은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회원이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실하게 관리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에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 3. 회원이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하여 개인정보의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본인의 회원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야 합니다.
  • 5. 회원이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정책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본 약관에서 제시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운영 설비나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는 빠른 시간내에 복구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정보 손실이나 서비스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주변 환경, 관련 법령, 운영 정책, 기술적 사유 및 영업 전략상에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유ㆍ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하거나 서비스 형태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한 이용자에 대하여 별도의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내용, 이용방법, 이용요금,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사유와 변경내용 및 시행일 등을 관련 메뉴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6. 회사는 유료서비스와 관련된 결제 내역을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간과 절차에 따라 적법하게 보존합니다. 다만, 비회원이 결제한 정보는 예외로 취급할 수 있습니다.
  • 7. 회사는 회원이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합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요청의 처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게시판, 전자우편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 8.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과 유지를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저작권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주민등록법, 청소년보호법 등과 같은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 9. 회사는 마케팅이나 제휴 등과 같이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은 후에 제공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사항을 숙지하여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에서 사안별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약관이나 서비스정책에 대한 변경사항도 준수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회사의 운영정책이나 영업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피해를 초래할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이나 강제탈퇴 또는 법적책임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3. 채용광고나 이벤트 홍보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회사가 책정한 서비스 요금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없이 회사의 명의나 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인없이 회사의 명의나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의 결과로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입은 피해에 대해 법적책임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회사 제공 서비스

제13조 (서비스 내용)

회사에서 운영하는 공식사이트, 모바일앱 및 페이스북 등과 같은 SNS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 정책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회원전용 또는 유료서비스로 제공될 수 있으며, 향후 회사에서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종류가 축소, 변경 및 확장될 수 있습니다.

  • a. 채용 및 모집정보 유ㆍ무료 홍보서비스
  • b. 채용 및 모집정보 열람 및 검색서비스
  • c. 학술ㆍ연구 관련 이벤트 유ㆍ무료 홍보서비스
  • d. 회원간의 건전한 의견과 정보교류 및 유ㆍ무료 상담서비스
  • e. 타사와 계약에 의한 유ㆍ무료 제휴서비스
  • f. 향후 회사에서 추가로 제공 가능한 일체의 신규서비스

제14조 (서비스 이용방법)

  • 1. 회사는 신규서비스, 약관 또는 운영정책 변경 등과 같은 사항을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할 수 있으며, 회원은 거래관련 정보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무단으로 재배포하거나 변조, 복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러한 행위가 회사에 피해를 초래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무형의 상품 판매 등과 같은 일체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사전 협의 및 제휴계약에 대한 승인 절차를 통하여 회사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4. 회사가 관여되지 않은 이용자간의 유·무형의 상품 거래에 따라 발생한 피해나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명백한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그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 5.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팸성 광고, 음란물 배포, 타인의 저작물 무단 배포, 해킹 등과 같은 불법행위를 일체할 수 없으며, 이러한 불법행위가 적발될 경우 운영자는 해당 자료에 대한 열람을 즉시 차단하고 게시자를 강제탈퇴 처리합니다. 또한 회사에 피해를 초래한 경우에는 손해배상 청구 및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추궁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 중지)

  • 1.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이유가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유·무료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데이터 백업, 정기적인 유지보수 작업, 시스템 오류, 네트워크 장애 등과 같이 시스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계획된 유지보수 작업은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서비스 중단시간과 작업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5장 게시물 등록 및 관리

제16조 (게시물 등록)

회사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모든 게시판에서 글쓰기 기능은 회원전용으로 운영됩니다. 게시판에 글쓰기를 원하는 이용자는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사로부터 이용계약을 승인받은 후에 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게시판에 등록하는 글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은 일체 등록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로그인 중지 또는 강제탈퇴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글 등록시 별도의 화면을 통해 다음 사항을 사전에 안내하고 있으며, ‘동의 및 등록’ 버튼을 누른 회원만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a. 개인 또는 기관의 실명을 거론하여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성 의견을 등록한 경우
    • b. 실명을 거론하여 등록한 글에 대해 당사자로부터 명시적으로 이의제기가 제시된 경우
    • c. 스팸성 광고, 음담패설, 폭언, 반말 등과 같은 내용을 등록한 경우
    • d.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을 등록한 경우
    • e.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이나 법적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등록한 경우
    • f.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와 같이 회사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g.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등록한 경우
    • h. 게시판 고유의 운영 목적에 명백히 위배되는 내용을 빈번하게 등록하는 경우

제17조 (게시물 관리)

  • 1. 회원은 누구든지 특정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제 16조에 명시된 조항중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회사에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등록된 게시물이 삭제 요청되었거나 운영자가 제 16조에 명시된 조항중 하나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제2항에 의해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삭제 및 복원 여부에 대한 결정은 회사의 결정에 따릅니다. 회사는 당사자로부터 30일이내에 임시조치된 게시물에 대한 명시적인 복원 요청과 임시조치된 사유를 해소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을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 4. 임시조치된 게시물에 대해 당사자 또는 제3자로부터 민형사상의 법적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가 제기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및 게시자에 대한 법원의 확정 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제한할 수 있으며, 법적조치에 따른 책임 및 ㅇ제반 비용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부담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권리의 귀속)

  • 1.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2.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검색 결과나 관련 메뉴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효과적인 노출이나 관리를 위해 저작권법 규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일부 내용의 수정, 복제 및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 3. 회원 탈퇴시 해당 회원이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은 해당 회원의 명시적인 삭제 요구가 없을 경우에는 삭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재게시되거나, 게시글이 법적 분쟁의 소지가 있거나, 다른 회원의 답글로 인해 다른 게시물과 인과관계가 있는 게시글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4.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정보에 대한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전적으로 회사의 소유로 합니다. 단, 회원이 직접 등록한 게시물과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되는 저작물은 제외합니다.
  • 5.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회사와 체결한 이용계약에 따라 서비스와 컨텐츠에 대한 이용권한만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과 관련된 일체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6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제19조 (이용계약의 해지)

  •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거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사 공식사이트의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본인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탈퇴한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일괄 삭제하며, 회원전용 개인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도 함께 삭제합니다. 다만, 회원이 등록한 공공적 성격의 게시글 및 모집정보는 유지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회원탈퇴로 인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과 같은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동안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4. 회원이 다음중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강제탈퇴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① 제12조에 명시된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② 제16조에 명시된 규정한 게시물 등록시 준수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 ④ 기타 회사의 운영 목적에 맞지 않는 행위로 인해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 5.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회원탈퇴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회원으로 재가입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는 해당 회원의 재가입 방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적인정보를 보존합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20조 (손해배상 및 면책)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① 천재지변, 국가적인 재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태로 인한 경우
    • ② 비밀번호 분실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 2. 회사는 광고주나 회원이 서비스상에 등록한 정보나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서비스를 통해 기대한 수익을 상실하거나 제휴서비스를 통하여 입은 손해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원이 회사서비스나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의견 등의 정확성이나 사실 유무 그리고 신뢰도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나 정보 이용과 관련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용자 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상호, 대표자 이름, 영업소 소재지와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 사업자등록번호 등 회사의 신원정보를 회사에서 운영하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표시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본 약관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공시하여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22조 (분쟁 해결)

  •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 불만사항과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전자우편 등의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2. 회원이 회사서비스를 이용하여 등록한 자료나 정보에 대하여 다른 이용자나 타사에서 저작권법 위반 등의 이유로 이의를 제기할 경우, 해당 회원은 이의를 제기한 당사자와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에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사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간의 의견 충돌이나 명예훼손 시비 등과 같은 분쟁에 대하여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게시판에 등록된 내용이 제16조에 명시된 조항에 해당될 경우에는 제17조의 게시물 관리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 4. 회사는 제1항 및 2항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법률적인 분쟁에 대하여 회사의 주소지 관할 법원을 배타적인 제1심 전속관할 법원으로 지정하여 처리합니다.

부 칙

  • 1. 이 약관은 2018년 09월 06일부터 적용됩니다.
  • 2. 2018년 09월 06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