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벤처스, 지역 특화 위해 경남 진주로 본사 이전

관리자  |  24.05.29 조회 2  |  추천 0

헥사곤벤처스, 지역 특화 위해 경남 진주로 본사 이전

김민기 기자

2024.05.23 18:22:16

가가

우주항공, 바이오, 방산, 세라믹 소재 투자 포트폴리오 강화

추천키워드

#헥사곤벤처스#진주 본사 이전#액셀러레이터#핵사곤 김재욱 대표

실시간 속보랭킹뉴스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헥사곤벤처스가 지역 특화를 통한 우주항공, 바이오, 방산, 세라믹 소재 투자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경상남도 진주시로 본사를 이전했다. 헥사곤벤처스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사, 미국 뉴욕 파트너사를 운영하고 다양한 펀드를 운영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는 액셀러레이터(AC)로 알려져 있다.

 

지난 21일 개소식에 참여한 윤성관 진주시의회 의원(경제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진주시 창업 생태계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에 참여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산학연관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길 바라고, 진주시의회와 진주시도 투자 생태계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헥사곤벤처스 이전은 윤 의원이 주도한 지난 진주시 기업유치 공동 간담회의 성과로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생태계 구축 추진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관련 우수기업들의 진주시 유치도 추진되고 있어 지역 경제 불황 극복과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김재욱 헥사곤벤처스 공동대표는 "진주는 김진환 대표가 상주하면서 진주 뿐 아니라 경남지역 투자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라며 "서울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로 이전해 서울사무소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며 제가 수도권 및 기타 지역을 전반적으로 담당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민기 기자 peniel@dealsite.co.kr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